2010년 10월 8일 금요일

비즈니스모델 수립요소중 Value Proposition

비즈니스는 가치(Value)를 창조하고, 이를 고객(Customer)에게 전달하여 수익을 만들어 내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구조이다.
가치제안(Value Proposition)은 특히 사업의 출발점으로 가치제안은 일반적으로 "기업이 고객에게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가 고객에게 제공되는 효용의 집합" 으로 이야기 할 수 있다.

Wikipedia에서 정의한 가치제안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A value proposition is an offer that describes the quantifiable
benefit(s) that the individual(s) or organization(s) making the offer
promise(s) to deliver. Its development is based on a review and
analysis of the benefits , costs and value that an organization can
deliver to its customers, prospective customers, and other constituent
groups within and outside of the organization. It is also a
positioning of value, where Value = Benefits / Cost (cost includes
risk)

이러한 가치제안은 고객의 만족을 이끌어내는 근본요소로서 사업을 하는 사람들이 항상 생각해야 하는 중요한 요소다.
즉, 회사의 고객이 기꺼이 돈을 지불하고 구매할 수 있는 효용이 있는 어떤 "가치"를 제안할 것인가 하는 것이 비즈니스의 출발점이다.

이는 단순히 어떤 제품, 서비스가 아니고 이러한 것들을 통해서 고객이 얻을 수 있는 무형의 감정까지도 포함할 수 있는 것이어야
한다. 즉, 안전, 쾌적, 유쾌, 안심, 활발, 우울.... 사람이 느끼는 모든 감정의 요소가 결합되는 것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