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0월 16일 토요일

애플 iPod의 역사...비즈니스 모델의 승리..

애플의 iPod의 역사는 그 자체로 비즈니스 모델의 진화를 보여주는 케이스이다.
아래의 그림은 iPod의 최초 발매부터, 최근의 iPod touch까지 itunes의 서비스와 함게 잘 정리된 내용...

iPod의 성공은 완성도 높은 하드웨어와 저작권 타결을 통한 0.99달러 음원의 공급 이라는 컨텐츠 공급의 풍부함에 있다는 것이 지배적인 분석...

새로운 제품을 발명한 것은 아니지만, 하드웨어와 서비스를 결합한 스티브 잡스의 능력에 감탄할 수 밖에 없는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이러한 강력한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서 2010년 상반기까지 2억7천만대에 이르는 iPod을 팔았다고 하니 대단하다고밖에 할 얘기가 없습니다.

비즈니스는 창의적인 비즈니스 모델에 의해서 강력한 힘을 가지게 됨을 다시 한 번 보게됩니다.



애플의 iPod에 대한 Business Model 측면에서의 분석도 참고로 보시길...Business Model Generation의 저자인 Alex Ostwalder가 작성한 내용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