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제안(Value Proposition)은 특히 사업의 출발점으로 가치제안은 일반적으로 "기업이 고객에게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가 고객에게 제공되는 효용의 집합" 으로 이야기 할 수 있다.
Wikipedia에서 정의한 가치제안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A value proposition is an offer that describes the quantifiable
benefit(s) that the individual(s) or organization(s) making the offer
promise(s) to deliver. Its development is based on a review and
analysis of the benefits , costs and value that an organization can
deliver to its customers, prospective customers, and other constituent
groups within and outside of the organization. It is also a
positioning of value, where Value = Benefits / Cost (cost includes
risk)
이러한 가치제안은 고객의 만족을 이끌어내는 근본요소로서 사업을 하는 사람들이 항상 생각해야 하는 중요한 요소다.
즉, 회사의 고객이 기꺼이 돈을 지불하고 구매할 수 있는 효용이 있는 어떤 "가치"를 제안할 것인가 하는 것이 비즈니스의 출발점이다.
이는 단순히 어떤 제품, 서비스가 아니고 이러한 것들을 통해서 고객이 얻을 수 있는 무형의 감정까지도 포함할 수 있는 것이어야
한다. 즉, 안전, 쾌적, 유쾌, 안심, 활발, 우울.... 사람이 느끼는 모든 감정의 요소가 결합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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