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2월 7일 화요일

Google의 App Inventor

스마트폰의 열풍과 함께 다양한 App이 만들어지고 판매되고 있습니다. 특히 Apple의 App Store는 iPhone에 대한 충성도를 높이고, iPhone의 활용도를 높이는데 많은 기여를 하면서 핵심적인 서비스로 자리잡았습니다.

Google의 안드로이드도 많은 App이 있지만, 출발이 늦은만큼 아직은 iPhone용에는 미치지 못하고 있는데, 이러한 상황을 반전시키려는듯 Google에서 App Inventor 라는 것을 선보였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개발자가 아니어도 App을 만들 수 있다."는 캐치프레이즈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소개 동영상에서 보는 것처럼 간단한 App의 경우 자신의 필요에 따라서 Drag&Drop으로 마치 Microsoft의 Visio 프로램으로 순서도 그리듯이 만들 수 있습니다.

App을 판매하겠다는 용도가 아니더라도, 간단하면서도 필요한 많은 App을 만들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겠다는 생각이 깔려 있는것 같습니다.

이 프로그램이 많이 배포되어 사용되게 된다면 App의 수가 순식간에 늘어날 것이고, 그렇게 된다면 안드로이드의 점유율도 늘어나게 되지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운영체계에 이어서 App관련 응용프로그램까지...Google의 Mobile에 대한 욕심을 보여주는듯 합니다. Googled는 안드로이드 폰이 많아지면 이러한 폰에서 Google Mobile Search를 통해서 검색을 하도록 하고, 이를 통해서 기존의 비즈니스 모델인 키워드광고를 더욱 공고히 하겠죠?

댓글 없음:

댓글 쓰기